본문 바로가기
타이거 소식/협회 소식

'2018 전통스포츠 전국합기도대회' 청양군 개최

by 타이거 합기도장 2018. 11. 9.
'2018 전통스포츠 전국합기도대회' 청양군 개최㈔대한민국합기도총협회 주관...전국 합기도 선수와 프랑스 임원과 선수 9명 출전
  • 대전충남 취재본부 문병철 기자
  • 승인 2018.11.09 14:39


 


 
【청양군=서울뉴스통신】 문병철 체육전문기자 = 사단법인 대한민국합기도총연합회(회장 정달순)는 충남 청양군 청양군민체육관에서 9일부터 11일까지‘2018 전통스포츠 전국합기도대회’를 개최한다.

이번 대회는 전국의 합기도 선수와 관계자 등 1천여 명이 참가하여 열띤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대회이며, 오는 10일 개회식과 초청가수 축하공연이 예정되어 있다.

또한, 이번 대회에는 프랑스 합기도협회 티에리 회장과 선수단 등 9명이 출전하여 한국선수들과 실력을 겨룬다.

프랑스 합기도협회 임원 및 선수단은 지난 7일 귀국하여 8일까지 충북 청주시를 방문하여 상당산성, 직지, 박물관 등 문화탐방을 진행했다.

이번 탐방은 대한민국합기도총연합회 한완희 경기위원장의 안내로 이루어졌다.

이번 충남 청양군에서 열리는 전국합기도대회는 대한민국합기도총협회가 대한체육회 정회원단체로 승인된후 첫 열리는 전국대회이다.

대한민국합기도총협회 관계자는 “앞으로 합기도 증진과 발전, 각종 대회의 중심적 역할을 담당하는 합기도총협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”며 “이번 대회는 전통스포츠 합기도의 활성화와 저변확대를 위해 열린 뜻 있는 대회이다”고 말했다.

대전충남 취재본부 문병철 기자  mbc0327@hanmail.net

<저작권자 © 서울뉴스통신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>


 




댓글